[간편식] 스팸듬뿍! 백종원김치볶음밥 따라하기

잇님들은 다들 에어컨 어느정도 트시나요???
저희 집은 요새 아침에 2~3시간 환기시키는 정도 빼고는 풀가동 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진짜 넘나 더워서 그런지 입맛도 떨어지고, 
불앞에서 요리 하기도 엄두가 나질 않아요 ㅠㅠㅠ
그러자니 매번 배달이나 외식을 할 수도 없고...
빨리 휘리릭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이 필요한 요즘인듯 합니다.

주재료 : 익은김치, 파, 스팸
간맞추기 : 진간장 
백종원김치볶음밥의 핵심! : 간장 태우기와 불조절

김치볶음밥은 전국민 남녀노소 싫어하는 사람이 없죠 ㅋㅋ
특별한 요리 노하우가 있지 않더라도 쉽게 만들수 있는 요리중 하나인것 같아요.
예전에 집밥백선생에서 백종원님이 알려주신 레시피와 분량과는 조금 다르지만
(개인적으로 백종원레시피는 제 입맛에 대채적으로 달고 자극적이더라고요)
그때 노하우 알려준 부분을 정리하여 포스팅 해보겠습니다+_ +

Step 1. 기름에 파와 스팸을 충분히 볶아 주기

백종원김치볶음밥의 핵심은 파기름이에요.
파기름 외에, 단백질류 (햄, 스팸, 참치, 베이컨 등등) 도 같이 기름에 향이 밸 수 있도록
충분히 볶아주는 것이 핵심이라면 핵심일까요?

저는 시어머님이 주신 깡통햄을 뜯었는데, 이건 스팸이 아니더라고요 ㅎ
스팸은 짠데, 이 깡통햄은 짠 맛이 덜합니다.
제가 깡통햄이라고 하는 이유가.. = ㅁ= 햄포장지가 없어서 뭔지 알 수가 없어요 ㅋㅋㅋ
근데 맛을 보면 리챔일 확율이 80% 이상입니다. ㅎ

냉동실에 썰어 놓은 파도 꺼내서 후라이팬에 담아 줍니다.
이때 햄과 대파의 분량을 1:1로 하시는게 좋아요.

저는 백종원김치볶음밥에는 없는 양념 하나를 추가 했어요 ㅎ
바로 들기름인데요.
얼마전에 농부창고에서 참기름하고 꿀을 구매 했는데, 들기름을 서비스로 주셨어요.
국산 들기름이라 그런지 엄청 향이 좋더라고요.
사실 볶음류보다는 무침에 더 잘 어울리는 향이지만 - ㅁ-a 저는 들기름이 이것 뿐이 없는 관계로..ㅋ

 

백종원김치볶음밥의 핵심은 불조절이에요.. 재료를 볶을때는 무조건 "센불!!" 로 볶아 주세요.
파와, 햄이 오른쪽 사진 처럼 충분히 색깔이 날때까지 볶아 줍니다.

Step 2. 김치볶은 후 간장 태우기

간장을 태운다니, 이게 무슨 소리인가 싶으시져?ㅋㅋㅋ
저는 백종원김치볶음밥의 맛 차이는 바로 간장을 태워주는데 있다고 생각 합니다.
하는것과 안하는 것의 맛 차이는 확실이 나거든요.

파와 스팸을 합친 양의 1.5배 정도 되는 김치를 넣어 주세요.
그리고 역시나 "센불" 에서 달달달 볶아 줍니다.

그리고 핵심 포인트!!! 간장을 태워 주는건데요.
쎈불일때 후라이팬 끝 부분에 간장을 둘러주세요.
그러면 보글 보글 끓으면서 간장의 수분이 날라갑니다.
간장의 양은 김치 간에 다르게 넣어야 하니, 갖고 계신 김치에 따라 적당량을 넣어주세요.
저는 김치가 짜지 않은 편이라 1.5큰술 정도 넣었습니다.

후라이팬에 간장이 눌러붙는다는 느낌으로 끓여서 수분이 적당히 빠져나가면, 
김치와 골고루 섞어 주세요.
여기까지  불은 무조건 "강강강! 센불이에요!"

Step 3. 불끄고 밥 비벼 주기

계속 센불로 볶으면서 탈까봐 걱정 되신다면 이제는 걱정 끝! 입니다 ㅎㅎ
김치를 넣고 다 볶았다 싶으면 불을 꺼주세요.

불을 끄고 맘편하게 밥을 넣고 비벼 주세요 ㅎㅎㅎ

 

밥은 김치랑 동량을 넣으면 대충 간이 맞아용. 
만약 간이 모자라다 싶으면, 제가 추천하는건 "맛소금" 이에요
백종원김치볶음밥 맛의 포인트는 자극적인맛에 있거든요 ㅋㅋ
그래서 그냥 소금보다는 맛소금을 넣으면 극대화 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Step 3. 볶음밥 누룽지 만들기

밥을 다 비비고,  후라이팬에 골고루 펴 주세요.
그리고, 다시 불을 센불로 켜주세요.

누룽지는 각자의 취향대로 만들어 주세요 ㅎㅎ
이정도는 태워야 아~ 누룽지도 싶어서 ㅋ 좀 빠싹 익혀 봤습니다 ㅎㅎ
쎈불에서 건드리지 않고 한 2분 정도 있으면 이정도 색깔이 나옵니다.
후라이팬 성능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걱정되면 중간 중간 바닥을 들쳐 보시고, 
누룽지다!!!!!!! 싶으시면 한번 뒤집어서 다시 누룽지를 만들어 주세요.

Step 4. 완성! 계란후라이는 써니사이드 업!

앞서 말씀드렸다 시피 제 입맛에는 백종원레시피가 대체적으로 자극적이에요 ㅠ
그래서 이 볶음밥을 해먹을때는 꼭!!! 계란 후라이를 써이사이드업 스타일로 만들어서 같이 먹습니다.
그러면 반숙인 노른자가 자극적인 김치볶음밥을 중화해주면서 고소한 맛을 내거든요 ㅎ
써니사이드업 스타일의 계란 후라이는 약불에 하시는게 좋아요.
그래야 계란 후라이 바닥이 타지 않고 흰자까지 잘 익게 됩니다.

녹색 식감이 없어서 파슬리 뿌려서 플레이팅을 해봤습니당.
계란에 보이는 거뭇 거뭇 한 아이의 정체는 후추에요 ㅋㅋㅋ
반숙이다보니 자칫 비릴 수도 있어서 저는 후추를 살짝 뿌려서 먹어요.

1. 파, 스팸, 김치를 볶을땐 쎈불에!
2. 김치를 충분히 볶은 후 간장 테우기!
3. 밥을 넣을땐, 불을 끄고!
4. 누룽지 만들때도 쎈불에!

백종원김치볶음밥의 핵심 포인트를 정리해 봤어용 ㅎ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김치 볶음밥이지만, 작은 꿀팁 하나로 맛이 확변하니,
역시 백종원 백종원 하는거 아니겠어용?ㅎㅎㅎ
저는 간장 테우기 방법은 다른 볶음류를 할때 가끔 쓰기도 합니다.

백종원님을 방송에서 처음본게 한식대첩이였는데, 정말 대단하신 분 같아요.
식재료에 대한 정말 방대한 지식과, 자영업의 노하우.
우리나라에 따라갈 자가 과연 있을까 싶습니다. ㅎ

김치볶음밥을 평소와 다르게 만들어 보고 싶다면 백종원김치볶음밥 
한번 시도해보시면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