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 순대볶음 따라잡기! 백순대 볶음 (Feat. 맛소금)

오늘은 제가 아가씨때부터 자주 다녔던 신림동 순대타운에서 먹던 백순대 볶음을 올리려고 해요.
저는 양념한 순대 볶음보다 깻잎에 싸먹는 백순대 볶음을 좋아해요 ㅎ 
특히 순대 볶음에 들어간 쫄면은~~~ 캬~ 쫄깃 쫄깃 맛있어용 
백순대 볶음의 사리는 누가 뭐라 해도 쫄면이 답입니다 ㅎ

백순대볶음 만들기

주재료 : 순대, 양배추, 당근, 양파, 대파
선택 재료 : 표고버섯, 청양고추, 슬라이스한 마늘, 깻잎
볶을때 필요한 양념 : 식용유, 맛소금, 들기름
찍어먹는 양념장 : 초고추장, 다진마늘, 들깨가루, 들기름
소요 시간 : 15분 내외

제가 장이 좀 민감한 편이라 음식에 조미료를 넣으면 바로 반응이 오는 편이에요.
그래서 외식을 하면 바로 화장실 직행....회사 다닐때도 도시락을 자주 싸갔었죠.
제가 이러다보니 집에서 음식할때는 되도록이면 조미료를 거의 쓰지 않는 편이에요.

그런데, 요 백순대 볶음은 조미료가 들어간 맛소금! 그 맛소금이 꼭 필요 합니다.

Step 1. 재료 손질 후 후라이팬에 담기

사실 볶음 음식은 재료 손일이 끝나면 거의 끝난거라고 생각해요 ㅎㅎ
볶는 시간이야 보통 10분 내외로 끝나니까요 :D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후라이팬에 손질한 야채를 뺑둘러서 넣어 줍니다.
청양고추나 슬라이스한 마늘은 기호이니 참고 해 주세요.
그리고 제가 추천하는 재료중 하나는 표고 버섯이에요!
제가 자주 다녔던 신림동 순대볶음집은 요 포고버섯이 들어갔었거든요ㅎㅎ
그래서 그런지 전 꼭 넣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젤 애정하는 쫄면 사리! 쫄면사리를 올려 줍니다.
그리고 그 위에 들기름을 살짝 뿌려 주세요.

그리고 오늘의 메인 식재료! 순대 입니다.
전 냉장고에 잠자고 있던 순대를 해동 해서 썼어요.
근데 이 제품은 볶는 과정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닥 추천 드리고 싶진 않아요.

순대를 올리고 들깨가루 1~2숟가락 정도 넣어 줍니다.
들깨가루는 개취가 있으니, 드시고 싶은 만큼 넣어 주시면 될것 같아요.

Step 2. 양념장 만들기

Step 1 을 완료 하셨다면 이 요리의 80%는 끝난거라고 보시면 되요 ㅋㅋ
전 사실 백순대 볶음을 양념장을 거의 안찍고도 먹는 편이라,  그렇게 중요하다 생각하진 않아요.
다만, 기름을 많이 두르고 볶는 음식인 만큼 느끼할 수 있으니,
적당히 매콤한 맛과 함께 먹으면 개운해서 더 먹게 되는 마법(?)같은 일이 생긴답니다. ㅎㅎ

저희 부부가 애정하는 청양고추, 여기서도 빠질 순 없죵 ㅋㅋㅋ
매운걸 못드시는 분들은 빼시면 됩니당. 맛에는 크게 영향을 주지 않아요.
초고추장은 집에 있으시면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되요. 

저는 노브랜드 초고추장을 사용 했어요.
근데, 정말 정말 노브랜드 초고추장은 비추 드려요 ㅋㅋㅋ초고추장 치고는 너무 뻑뻑하고 시큼한 맛이 덜해서
먹을때마다 간을 좀더 해서 먹고 있어요.
매번 만들기 귀찮아서 싸길래 구매 했는데; 만들어 먹는거랑 다를 바가 없네요 ㅎㅎㅎ

초고추장 3 : 들깨가루 1.5 : 들기름 1 : 다진마늘 1
초고추장만 있다면 쉽게 만들수 있는 백순대 볶음 양념장 입니다.

초고추장이 없으시다면, 고추장 2 : 식초 1 : 설탕 1 : 매실액기스 1
요렇게 해서 한번 드셔 보시고 개인에 취향에 따라 맛을 가감하시면 될것 같아용.
저는 가끔 사이다를 섞어서 쓰는데, 청량감을 줘서 더 맛있는 느낌이 나는것 같더라고요.

Step 3.  식용유를 두르고 볶아 주기

볶기만 화면 완성이니 90%는 완성한거나 다름이 없어요!

불을 키기 전에 후라이팬 끝 부분에 식용유를 3스푼 정도 둘러 주세요.
이상하게 백순대볶음은 기름이 넉넉히 들어가야 맛있더라고요 ㅎㅎㅎ
신림동 순대촌에서 먹을땐 정말 많이 넣어서, 저 쫄면이 튀기듯이 볶는게 맛의 핵심인것 같아요 ㅎ
집에선 차마 그렇게 많이 넣어서 먹기에는 양심에.. 찔러서 적당히 좀 줄여서 넣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만드는 백순대 볶음의 핵심 양념 재료!!
바로 맛소금이에요 ㅎㅎㅎㅎ
어차피 양념장을 찍어 먹어서 간을 안하셔도 크게 상관없는데,
이 맛소금이 들어가고 안들어가고의 차이가 완성하고 나면 맛이 확 차이가 납니다 ㅎㅎㅎ
볶는 재료의 양을 고려하여 맛소금은 적당량(저는 1/2스푼 정도 넣었어요) 넣어 주세요.\

쫄면이 익으면 요리는 완성입니다. ㅎㅎ
백순대 볶음의 불조절은 그냥 중불로 넣고 계속 볶으시면 됩니다.
불을 조절할 필요가 없어서 더 쉬운 요리인것 같아요.

Step 4. 마무리로 들기름을 살짝 둘러 주면 완성!!

마무리로 들기름 1스푼을 휘리릭 둘러주고 불을 끄면 완성입니다. 

백순대 볶음은  일반 순대 볶음처럼 볶을때 깻잎을 넣지 않아요.
깻잎에 재료를 넣고, 양념장을 넣어서 싸먹는 요리에요.

제가 사용한 순대를 추천하지 않는다고 한 이유가 익을때 순대 속이 바깥으로 너무 잘 튀어 나와요
맛은 그럭 저럭 괜찮았는데, 볶음 요리로는 비추 합니다.
 제가 사용 한것 보다 다른 시판용 순대를 사용 하시거나
분식집에서 순대를 사서 하시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포스팅 하다가 배고파서 침을 삼켰는데 사래가 걸렸어요;;;
아침먹었는데도, 왜케 배가 고픈건지 ㅠ 밥차리러 가야게습니다.

신림 백순대 볶음이 궁금하셨다면,  맛소금을 이용해서 집에서 순대볶음을 해 드셔 보세요. 
갠적으로 간 맛출때 정말 맛소금 강력 추천 합니다 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