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달콤소스가 들어간 샌드위치 만들기 (노브랜드 슬라이스햄)

얼마전에 김밥포스팅 올릴때, 노브랜드 닭가슴살 슬라이드 햄 사용했던거 기억 하시나용?ㅎㅎ
오늘은 샌드위치 만드는 법도 만드는 법이지만,
노브랜드 닭가슴살 슬라이스 햄 후기도 같이 좀 적어볼까 해용 ㅎ



슬라이스 햄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 양상추, 파프리카, 오이, 양파, 치즈, 계란, 슬라이스햄 (노브랜드 닭가슴살 슬라이스 햄입니다!)
소스 양념 : 마요네즈, 피클 국물, 다진피클, 설탕, 머스터드(홀그레인)
한량주부의 Tip : 양상추를 과하다 싶을 만큼 많이 넣어 주세요!

포스팅의 표지를 만들어 봤어용 ㅎㅎ
디자인을 전공하긴 했지만...학교만 다녔을 뿐 그게 답니다 ㅎ
혹시 보시고 지적해 주실 부분이 있다면 과감히 댓글 많이 남겨 주세용!

Step1. 재료 준비 하기

샌드위치나 김밥등 재료가 많이 필요한 음식을 만들때 저는 요런식으로 미리 세팅을 합니다.
계란은 후라이(완숙) 해주시고요, 양파는 물에 담가서 매운맛을 빼면 좋지만,
안되면 안되는되로 그냥 생양파를 사용하셔도 괜츈함니당
저는 생양파를 채설어 사용 했어요 ㅎ

재료는 꼭 이걸 모두 넣을 필욘 없지만, 양상추 만큼은 안빼놓고 넣으셨으면 해용 ㅎ
요 샌드위치의 핵심은 양상추니까용 :D

※ 여기서 잠깐! 노브랜드 닭가슴살 슬라이스햄 살펴 보기

노브랜드에서 사온 닭가슴살 슬라이스 햄을 좀 살펴볼까용?

제조원을 보니 롯데푸드 이네요????ㅋㅋㅋㅋㅋ 몰랐어요.
칼로리는 햄 12장(좀 햇갈리기는 하는데 최소 10장이상이에요) 에 
220으로 굉장히 저열량인듯 합니다. (역시 닭가슴살인가..)
나트륨은 생각보다는 높네용 ㅎ 그런데 맛은 굉장히 담백 합니다.
전~~~~~~~~~~~~~~혀 짠맛이라고는 느낄 수 없어요 ㅎ
이유는 아래 만드는 과정에서 좀더 설명 드릴께요.

여타 다른 슬라이스햄처럼 뜯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오늘 6개 정도를 사용할꺼에요.

이런 타입의 햄은 뜯고 나면 보관이 용이 하지 않은 편인데
저는 지퍼 백에 담아서 냉장 보관 하고 있습니다.

요아이는 노브랜드에서 2,480원 으로 일반 마트보다 확실히 저렴한 편이에요.

Step2. 달콤한 소스 만들기

소스는 매우 매우 매우!!!!!!!!!!간단해요 ㅋ
마요네즈3 : 홀그레인머스터트 0.5 :  설탕0.5 :  피클국물 : 0.5 : 다진피클 0.5

이 소스의 핵심은 피클입니다 ㅎ
피클 국물은 새콤 달콤할 뿐 아니라, 마요네즈랑 찰떡 궁합이죠 ㅎ
만약 피클이 없으시다면 식초를 피클 국물 보다 조금 적게 넣고
설탕양을 늘리시면 도움이 될듯 합니다.


하지만, 왠만하면 피클 국물을 사용하시는걸 추천 합니다!
홀그레인 머스터드가 없으시다면 그냥 머스터드를, 머스터드가 없다면 소금을 약간~한꼬집 정도만 넣어주세요.

만든 소스를 빵에 미리 발라 둡니다.
오늘은 빵 3장이 필요해요! 그래야 도톰하고 맛있는 샌드위치가 되니 꼭 3장을 준비해 주세요~

Step3. 소스를 바른 빵 위에 재료 쌓기

빵한면 슬라이스 한 양파를 올리고
그위에 오이를 올려 줍니다.

그리고 빵마다 각각 재료를 더 올려 주세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빵 한쪽에 양배추를 과하다 싶을 만큼 올리고
다른 빵 위에는 햄,치즈, 후라이한 계란(완숙하셔야되여!) 그리고 나머지에는 양파,오이,파프리카를 올려 줍니다.

Step4. 재료 쌓은 빵을 합체 하여 완성!

양배추 쌓은 빵위에 상대적으로 움직임이 적은 치즈,햄, 계란후라이를 쌓은 빵을
뒤집어서 덮어서 합채를 해주세요!
그리고 양파,오이,파프리카를 올린 빵위에 올리면 끄읏~!

두깨감이 느껴지시나용?ㅎㅎㅎㅎ

제가 노브랜드 닭가슴살 슬라이스햄이 왜 안짜다고 했나면요 ㅎㅎ
이렇게 햄을 6개나 넣었는데 간이 딱 맞았거든요.
소스를 안바른것도 아닌데 말이에요 ㅎ

닭가슴살 슬라이스햄이라 칼로리도 부담이 없고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치 할 수 있는 재료를 듬뿍 넣었으니,
한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ㅎㅎㅎㅎ

샌드위치 뿐 아니라, 김밥에도 넣어 먹었던 노브랜드 닭가슴살 슬라이스햄!
기름기가 적어서 구워서 밥을 싸먹기는 좀 안좋을듯 싶기도 한데,
다음에 한번 도전 해봐야겠어요.

※ 혹시나 해서 남기는건데요, 본 포스팅은 제가 직접 마트에가서 계산하고 집에가져와서 해먹은 후기 입니다 ㅎ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