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 쫀독한 압력솥 구운계란, 실패 없이 만드는 법 (Ft. 다시마)

계란은 정말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정말 없어서는 안되는 식재료인것 같아용

제가 애정하는 식재료이기도 하고요 ㅋㅋ


특히 신랑이 다이어트 한다고 하고는

더 자주 만들게 되는 구운계란


사실 이전에는 거의 감동란을 해먹었는데

신랑이 좀 물리는것 같다고 만들어봤어용.


처음에 만들때는 12개중에 3개가 터졌어용

두번째 할때는 무사히(?) 성공 했답니다 ㅎㅎㅎ

실패한 원인은 아래 같이 작성해 볼께용 ㅎㅎ



삶는 시간에 따라 구워지는 색깔이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그리고 가지고 계신 압력솥 성능에 따라

만드는 시간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주재료 : 상온에 5시간 이상 둔 계란, 다시마 

부재료 : 베이킹소다

조리도구 : 압력솥

조리시간 : 1시간 내외



조리시간은 가스렌지 불 크기에 따라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가스불 크기는 아래 사진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_ ~



계란을 깨끗히 씻어주세요.

냉장고에 있던 계란을 씻어서 준비!

계란 갯수는 압력솥 크기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을 것 같아용.

제가 가지고 있는 압력솥은 밥을 지으면

6인분용 정도 될거에용.



집에 베이킹 소다 샘플이 있어서 ㅋㅋㅋ

고걸 활용 했답니다~

껍질을 먹을건 아니니 그냥 물로 깨끗히

닦아도 되지 않을까요??



적당량 뿌려서 뽀독뽀독 닦아 줬어용 ㅎㅎ


다시마를 넣으면 좋아요.

처음이다보니 불안한 감도 있어서

우주선 모양 찜기를 넣어줬어용 @_ @



요녀석이 참 열일하는 찜기 입니다 ㅎㅎ


물론 물도 조금 넣어 주었어용

물의 양은 약 6~70 ml 입니다~

저희집 정수기 물한컵이 120 ml 인데

한컵 따라서 반만 썼어요 ㅎㅎㅎ




그리고 뽀독 뽀독 씻은 계란을 조심스럽게

찜기 위에다 올려주고~


중요한 재료!!!!! 바로 다시마!!!

다시마를 추가로 넣어 주었어용 

구운계란을 만들때 다시마를 넣어주면

별도로 소금을 찍어 먹을 필요가 없어용

감칠맛 나는 것이~ 굉장히 좋답니다 :)


시간은 1시간 정도면 끗!

압력솥 뚜겅을 닫고 불을 켜주세용 

불은 중간불이나 중간불보다 조금 쌘 정도?

그정도로 맞춰주세용.


그리고 요런 소리가 나면 불을 최대한!!

정말 최대한 줄여 주세요~


가지고 계신 가스렌지의 최대한 약한불로

줄여주시고 1시간을 기다려주세요.



시간이 흘러서 뚜껑을 열기 전에는

충분히 김이 빠졌는지 확인하고 열어주세요.

맘이 급하다고 일부러 김을 빼지는 마세용 ㅎㅎ



이렇게 하면 계란이 터져요!

이 구운계란은 아무래도 압력솥에 하다보니

중간에 뚜껑을 열어볼 수 없는 단점(?)이 있지만

뚜껑을 열때의 설렘은 +_ +


그런데 두두두두둥..................

으아아아악!!!! 이럴 수가 없어요!! ㅠㅠㅠ



3개가 터졌어요................

그래도 성공율로 따지면 75% 이니...

처음치고는 괜찮은걸까요?ㅠㅠㅠㅠ


하지만 왜 터졌는지 잘 알지요...암요 암요.


저는 냉장고에 있던 계란을 사용 했는데

냉장 온도가 2도라서 계란이 굉장히 차가운데..

상온에 꺼내놓지도 않고 바로 구웠..........

이러니 계란속이 너무 차가워서 파바박!!!


성격이 얼마나 급한지 아시겠지용?ㅋㅋㅋㅋ

색감은 구운계란 색깔이니 괜찮네용 ㅋㅋㅋㅋ



리벤지(?) 구운계란!!!!

실패율 25%를 극복 하기 위해(?) ㅋㅋ

다시 시도해 봅니다 ㅎㅎㅎㅎ

근데, 제 사랑 우주선 찜기가... 사망하셔서

찜기 없이 그냥 구워봤어요.


그리고 실패 없이 만드는 가장 핵심!!!

계란을 냉장고에서 꺼내서 

실온에 5시간을 두고 구웠어요!!


역시 터진게 없에요 ㅋㅋㅋ

요번에는 10개를 구워봤어용 ㅎㅎㅎ

찜기 없이 동량의 물을 넣고 구웠는데 

오오오! 타지 않고 잘 구워지네용 ㅎㅎ


일단 터지진 않았으니 90% 성공(?) 입니다!

다만, 색감이 어떻게 나왔는지~~~ 두근두근!!!

압력솥 구운계라는 설렘의 연속이네용 ㅎㅎ



히히히히히~ 색깔도 잘 나왔네용 ㅎㅎ

삶을때에 비하면 확실히 크기가 좀 줄어드네용



흰자의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서 

삶은 계란 보다는 확실히 쫀독쫀독~~

계란 노른자도 가운데에 땋!!!


그냥 간식으로도 너무 좋고,

다이어트중 간식으로도 너무 좋은

구운계란!

압력솥이 있다면 지금 도전해보세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