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 실패(?) 해도 맛있는 "감동란" 만들기

포스팅에 앞서 ㅋㅋㅋ 이번 감동란은 실패(?)라는 사실을 먼저 알려 드립니다 ㅎㅎㅎ

그래도 역시 삶은 계란은 어떻게 먹어도 맛있네요 ㅎ

(실패의 이유는 아래 써있으니 참고 해주세요~)


기존 삶은 계란 보다 조금의 수고와 시간이 들어가지만 ㅋ

이렇게 만들어두면 간식 거리, 다이어트(나트륨때문에 안좋을지도 모르겠네요)때에

요긴하게 쓰이니 다들 함 시도 해보세요 ㅎ

실패 해도 맛있는 감동란 만들기

재료 : 많은양의 소금, 그리고 물, 계란

계란 삶을때 물에 넣는 재료 : 약간의 소금과 식초

소요 시간 : 5시간 이상


Step1. 찬물부터 계란 넣고 계란 삶기 (약 7~8분)


계란을 삶을 때는 찬물 부터 넣고 삶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냉장고에서 꺼내자 마자 바로 삶기 보다는 

실온에 좀 두워 물 온도랑 비슷하게 맞춘 다음에 삶는 것이 잘 안터지는 요령이라면 요령이랄까요?ㅋ



게란을 삶아 줄때 소량의 소금과, 식초를 넣어 줘요.

식초는 계란을 소독 할 뿐 아니라, 혹여나 계란을 삶다가 터졌을때 응고 시켜주는 역활을 하니

살짝 넣어 주면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많이 넣으면 껍질 색들이 녹아 내릴 수 있으니 3~4방울 정도가 적당 할것 같아요.


익힐때 굴려가면서 익히면 노른자가 가운데로 오지만... 전 대충 저었더니 실패 했어요


감동란의 핵심은 반숙이죠! ㅋ 찬물부터 삶기 시작해서 약 7~8분이면 반숙으로 적당히 익게 됩니다.


보통 끓고 나서 3~4분 이내 건지시면 됩니다.



Step2. 밀폐용기에 바닷물(?) 만들기

감동란의 다른 핵심은 짭조롬한 간이 되어 있어서 계란을 먹을때 별도의 소금이 필요하지 않은 건데요 ㅎㅎ


그 비결이 바로 ㅋㅋㅋ 요 물이에요 ㅋ 

이때 물의 간은 바닷물 정도로 아주 짭짤하게 해야 나중에 계란을 먹었을 때 간이 맞아요 ㅋ


삶은 감동란을 소금을 듬뿍 넣은 물에 담가서 간이 스미게 만드는건데요.


짭조롬한 물에 삶은 계란을 넣어 둡니다.

이렇게 되면 어릴적 배운 삼투합 효과로 인해 소금물이 게란안으로 들어가게 되여 ㅎ

(알고 보면 요리는 참 과학 적이에요 ㅋㅋㅋㅋ)



Step3. 냉장고에 5시간 이상 넣어 두기

이렇게 밀폐용기에 담은 계란은 냉장고에 5시간 이상 넣어 둡니다.

(성격 급하신 분들은.....그냥 반숙으로 삶아서 소금 찍어 드시는걸 추천 합니다 ㅎㅎㅎ)


Step4. 완성!!! 그러나....실패


두근 두근 하는 마음으로 계란을 잘라 봅니다.

그런데 칼 들어가는 느낌이 좋지 않네요 ㅎㅎㅎㅎ


보시다 시피 ㅋㅋㅋ 계란 노른자 표면이 익어 버렸어요 ㅠㅠㅠㅠ

실패의 원인이 ㅋㅋ 불은 제 시간에 잘 껐는데 제가 잠시 딴일을 하느라 뜨거운물에 한 5분 방치 했거든요;;;

그랬더니 저렇게 익어 버렸네요 ㅎㅎ 그래도 간은 잘 맞아용 ㅋ

감동란 보다 좀 퍽퍽해서 그렇지 ㅋㅋㅋ


불을 끄는것도 중요 하지만, 바로 찬물에 씼어야 한다는 사실!

여러분들은 꼭 불 끄자마자 찬물에 바로 씻으셔서 저처럼 실패하지 않으시길 바래요 ㅋ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