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다 남은 족발, 순대의 재활용 요리 - 순대국 만들기

2인가족인 저희 부부는 족발을 시키면

항상 남기 마련인데요..

(저희만 그런게 아니겠죵?ㅋㅋㅋㅋㅋ)

보통 남은 족발을 어떻게 해서 드시나요???


저는 매번 양념 족발로 만들어 먹었는데

이번엔 순대도 사먹었는데 남아서

순댓국으로 변신 시켜 봤습니다 ㅎㅎㅎ






만약 순대가 없다면 고기 국수??????

돼지국밥? 요렇게 즐기시면 되겠음댜 ㅋㅋ





전날 먹고 남은 순대와 족발입니다.

사실 족발만 먹어도 남는데 ㅋㅋㅋ

포장하러 간 곳이 직접 순대도 만드시길래

순대도 1인분 같이 포장했어용 ㅎㅎㅎ

그래서 순대도 몇조각 남았습니다.






남은 족발을 간단히 손질 할껀데용

껍데기에 족발 양념이 묻어 있어서 

순댓국으로 하기에는 단 맛이 나니까

요 부분을 잘라내 줍니다 



그리고, 뚝배기에 손질한 족발과 순대를

보기 좋게 담아 준다음




짠~!!!! 오늘의 열일할 재료!!!!!

오뚜기 사골곰탕입니다 ㅎㅎㅎㅎ

전 개인적으로 비비고 사골곰탕보다는

오뚜기가 맛이 있더라고요 ㅋㅋ

요건 취향것 구매 하시면 될것 같아용





그리고 뚝배기에 시판용 사골국물

1개를 몽땅 부어주세요.




그리고 다진 마늘 1/3큰술을 넣어주세요.

국물 요리는 역시 다진 마늘이지용 ㅋㅋ




그리고 야채를 조금 넣어 줄건데요.

저는 집에 콩나물이 있어서 같이 넣었는데

없다면 대파만이라도 꼭 넣으세용 ㅋㅋ

대파만 넣어도 충분하지만

콩나물을 넣으면 더 시원한 느낌이 난답니다.





그리고 순댓국 하면 빠질 수 없는 들깨가루!!

끓이고 나중에 취향것 넣어도 되지만

신랑은 들깨가루를 좋아하니 미리 넣었어용 ㅎ


요건 간을 따로 할 필요가 없어요 ㅋㅋㅋ

시판용 사골국물이 간이 다 되있거든요~

그래서 소금이나 새우젓을 넣지 않아도

충분히 간간하답니다.


아참! 저는 후추를 조금 넣어 줬어요.





저는 남아 있던 표고버섯볶음도 넣었어요 ㅋㅋ

표고버섯을 넣으니 왠지 맛이 더

깊어진것 같기도 하고 ㅋㅋ 별차이 없기도

한것 같고 ㅋㅋㅋㅋㅋ





순대나 족발은 다 익은거니 야채만 익으면

이에용 ㅋㅋㅋㅋㅋㅋㅋ

이리 간편하게 집에서 순댓국을

즐길 수 있다니 얼마나 좋나용 ㅋㅋ


신랑은 먹을때 순댓국에 들은 고기가

족발 고기인걸 몰랐다는 사실 ㅎㅎㅎㅎ

사골육수랑 끓여주니 족발향이 줄어들고

사골육수가 스며들면서 맛이 달라졌어용

신랑이 어디서 났냐고 물어봤답니다 ㅎㅎ


남은 족발을 활용해서 근사한 한끼!!

시판용 사골국물만 있으면

요알못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함 시도해 보세용 +_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