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김장김치활용 요리- 김치 만두(feat.이영자 김치만두)

어느날.. 전지적참견 시점을 보고 있는데

이영자 언니의 단골집이라면서 김치 만두가 나왔는데 으아아아악!!!! 

너무 너무 먹고 싶은거에요 ㅠㅠ

그래서 급 만들게된 김치 만두 입니다 ㅎ


저는 만두를 진짜 좋아해요 

1년에 한 3~4번은 집에서 만두를 만들어 먹을 정도로 

저의 애정하는 음식 TOP3 안에 드는 음식이에요 ㅎㅎ


사먹는 만두가 시간 투자 재료비 등등에 비하면 훨씬 효율 적이지만 ㅋㅋ

기성품에서는 느낄 수 없는 집 만두만의 특유의 맛이 있어서 그런지 자꾸 해먹게 되더라고요 ㅎㅎ



- 속재료 : 다진돼지고기, 물기 짠 두부, 삶은당면, 물기 짠 김치, 삶은 숙주,  

- 양념 : 쪽파, 다진마늘, 고춧가루, 후추, 소금, 굴소스, 간장

- 기타 : 시판용 만두 피 ㅋㅋㅋ

준비한 속재료와 양념을 볼에 담아 줍니다 ㅎ

※ 이번에 양념장 비율은 집마다 김치 염도 차이가 있어서 생략 할께용 ㅎ ※

만두속재료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ㅋㅋ

저는 집에 고기가 남는게 있어서 다져서 썼어요


여러분 ㅋㅋㅋ 집에 남는 고기가 있다고 하더라도 정육점에서 돼지고기 간것 사다 쓰세요 ㅋ

다지다가 팔빠지는줄 알았어요..;;;

돼지고기는  적당히 기름이 섞인 부위를 쓰는게 더 맛있는거 같아요 ㅋ

(저는 집에 남아 있던 목살 두덩어리랑 앞다리살을 섞어서 썼습니다~)


그리고 중요 한것은! 굴소스!!!!

저도 한번도 안넣어 보다가 마트 점원 언너기 추천해 줘서 이번에 처음 넣어봤는데 

감칠맛이 더 좋아지더라고요 ㅋㅋㅋ 


김치만두 속재료


김치는 친한 동생이 기증해준 작년 김장 김치 입니다ㅎㅎㅎ

김치가 좀 많이 쉰 상태라서 저는 속재료를 빼고 물로 살짝 양념을 씻어 냈어요


김치만두 속재료

물기를 뺀 김치도 송송 다져서 넣어 주고~


김치만두 속재료


김치를 좀 씻어 낸지라 색감을 위해 고춧가루도 조금 넣어 줬구요~ 

김치를 안씻으시는 분들은 안넣어도 무방 할것 같아요


김치만두 속재료

숙주도 삶아서 물기 뺀 다음 다져서 넣어줬어요 ㅎ


김치만두 속재료

보통 생고기를 넣어서 만드는 만두속은 간을 볼 수가 없어요 ㅎ

그래서 저만의 꿀팁? 이라고 해야 하나 ㅋㅋㅋ


김치만두 찌기

만두를 다 만들기 이전에  딱 한개만 만들어서 쪄서 먹어 봅니다 ㅎㅎㅎ 

간이 맞나 안맞나 ㅋㅋㅋ


김치만두 찌기


불행중 다행히 처음에 싱거웠던 터라 ㅋㅋㅋ(짜면 어쩔 뻔..ㅋㅋ) 간을 좀 더 추가 해서 나머지를 만들었습니다 ㅎ


집에 있는 작년 김장 김치로 만두 한번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ㅎ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