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동 카리스마 쿨러 구입기

해동카리스마 18리터 쿨러를 구입했어요!

매번 낚시를 갈때마다 캠핑용 콜맨 레트로 스틸쿨러를 사용했어요.

바로 이녀석이죠.



이 쿨러는 26리터 정도로 성능은 정말 좋아요. 하루종일 사용해도 얼음이 잘 녹지않아서 만족도가 매우 높죠.

하지만 뭔가 낚시용으로 사용하기엔 너무 산뜻한(?) 디자인과 뚜껑을 닫는 방식이 저 손잡이를 사진처럼 올려야 닫히는 불편함...

그래서 낚시용 쿨러를 알아보게 되었지요.




제가 구매한 쿨러는 해동 카리스마 18리터 쿨러입니다.

24리터와 고민하다가 18리터로 결정했는데 생각보다 사이즈가 커서 깜짝놀랬어요.


검정색을 사고 싶었는데 18리터가 인기가 많은건지 색상선택이 자유롭지 못해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흰색을 살 수 밖에 없었어요...또르르.,..

일단 마감도 괜찮아보이고 검정색이랑 매치된 것이 깔끔해보입니다.

보냉력이 뛰어난 압축 우레탄을 5면에 모두 사용해서 보냉력이 보통 아이스 박스의 5배라고 합니다.

이건 사용해 봐야 알듯 ㅎㅎ

옆부분에는 배수를 위한 뚜껑이 달려있구요. 분실방지를 위해 뚜껑이 고정되어 있어요.

내부에 물이 잘 빠지도록 경사를 주어서 배수가 잘 된다고 하네요.


양쪽 어디서든 뚜껑을 열고 닫을 수 있는 양문개폐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뚜껑을 모두 열지 않고 잡은 물고리를 넣을 수 있는 물고기 투입구도 당연히 달려있습니다

이건 낚시용이 아닌 아이스박스보단 훨씬 좋은 기능인거 같아요.

그만큼 보냉력을 유지할 수 있기때문이죠.



내부에는 이렇게 미끼나 채비를 보관할 수 있는 트레이가 들어있습니다. 

깊이가 있는 트레이가 아니라 정말 지렁이통 정도 들어갈 수 있는 깊이인거 같아요.


경첩 부분은 튼튼한 금속 재질로 되어있어 튼튼할 것 같아요.


사진처럼 뚜껑을 완전히 분리할 수 도 있어요. 

세척을 할때 편리할 것 같네요.



콜맨 레트로 스틸쿨러와 크기를 비교해 봤어요. 외부사이즈는 비슷해 보입니다.

하지만 콜맨 쿨러는 26리터 해동카리스마는 18리터라는것...ㅎㅎ

내부를 보면 콜맨이 훨씬 큰 내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동 카리스마는 보냉력을 위해서였을까요? 외부 사이즈에 비해 내부사이즈가 작아요.

이것만 봐서는 콜맨 쿨러보다 확실히 보냉력이 뛰어날 것 같긴 합니다.

무게는 두개다 비슷한것 같구요.

10월6일에 주꾸미 선상낚시 출조가 있는데 그때가 되서야 처음 사용해 볼 수 있겠네요!

기대가 됩니다! 만쿨 하고 오기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