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청라] 메밀100%의 구수한 제대로된 막국수 맛집 강선생의냉면막국수

 

사실 저는 메밀 요리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인데

신랑이 썩 찾지 않는 편이였거든요.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막국수가 먹고 싶다는

카톡을 날리더라고요???

이때다 싶어서 집 근처로 포풍 검색을 했습니당

그 결과!  메밀 100% 로 만드는 집

청라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당 +_ +

 

그곳이 바로 강선생의냉면막국수 인데요.

이부군에서 찾아보기 힘든 메밀100%의

자가제면집이에요.

 

 

 

재료의 담백함을 담아내는 맛집
맛 | ★ ★ ★ ★ ★
가격 | ★ ★ ★ ☆
특징 1. 메밀 100%로 만든 국수로 구수해요.
특징 2. 나트륨줄이기 캠페인 음식점이라 담백해요.
특징 3. 자가제면집이라 면수가 나와요.
나의 한마디 : 비빔과 물의 가격차이가 좀 있어요.
                  그래서 가격에서 별점이 많이 깎였어요.

 

 

 

 

 

막국수 자가제면집의 특징 "면수"


사실 제 포스팅을 잘 보시면 사진이 좀 적은

포스팅들이 있어요 ㅎㅎㅎ;;

사진기를 들고가지 않아서 핸드폰으로 대충

찍었을때가 대부분인데..

이런곳은 100% 제가 제 돈 주고 먹은 집이지요

그러다보니 이곳도 사진이... 쿨럭;;;

 

 

 

자리에 앉으면 요런 주전자를 가져다 주십니다.

보통 메밀 100%로 자가제면 하는곳은

대부분 면수를 주시더라고요.

아마도 이 주전자에는 면수가 들어있겠죠??

 

 

 

역시나 들어있는건 메밀국수를 삶은 면수!

요 면수가 은근히 중독성이 있어요~

메밀의 구수한 향이 나는 것이~~

저는 한 3컵은 기본으로 먹는것 같아요 ㅎㅎ

물론 생수를 달라고 말씀 하시면 생수를 주시겠죠~?

 

메뉴는 비빔, 물막국수 와 사이드로 군만두를 주문 했습니다.

참고로 요기는 평양냉면도 유명한 맛집니더라고용

 

 

기본반찬인 무절임과 백김치

그리고 겨자와 식초가 테이블에 세팅되었어용

아참!!! 그리고 군만두용 간장이 있었는데

왜...사진은 없을까요?ㅋㅋㅋ

 

 

 

 

 

 

매콤한 비빔 과 동치미맛이 좋은 물막국수


저희 부부는 보통 제가 비빔파 이고

신랑이 물육수 파인데..이날따라 신랑이 비빔!

을 외쳐서 제가 오늘은 제가 물을 시켰어용 ㅎㅎ

 

 

 

오이고명이 특이하게

절인게 올라오더라고요.

보통 막국 수집에서는 생오이를 많이 올려주는데

절인 오이가 올라가는 곳은 처음 봤어요.

그리고 계란이 제가 정말 좋아하는 정도의 반숙!

완전 취향 저격 입니다 ㅎㅎㅎ

 

 

 

물막국수에도 약간의 양념장이 들어있어서

전체적으로 비비면 주황빛의 육수가 됩니당

만약 더 담백하게 드시고 싶다면 주문할때

양념장을 빼고 달라고 하시면 될것 같아요.

 

저는 살짝 심심한듯 하여 겨자와 식초를

추가로 첨가해서 먹었어용

 

 

메밀 100%의 국수 때깔입니다 ㅎㅎㅎ

얼마만에 먹는 메밀 100% 국수 인지 ㅜ_ ㅜ

고소하고 뚝뚝끊어지는 것이~

제가 정말 좋아하는 맛이였어요!

 

 

 

비빔에는 물에선 못봤던 꾸미가 하나 더 있네요??

사진에서 보다 시피 고기가 더 올라가있는데용..

왜 먹을땐 이 생각을 못했을까 싶어요..;;

혹시 이 고기 때문에 가격차이가 1,500원이

나는 걸까요??? 흠... 궁금하네여 ㅋㅋㅋ;;

 

강선생의 냉면막국수가 인상적인것 중에 하나가

무절임이 채썰어져 올려져서 나온다는건데요~

반찬으로 나오는 크기로 올라가는 것이 대부분인데

면과의 조화로 한번더 손을 대신것 같아요~

역시 맛집 다운 섬세함이 느껴지네용 ㅎㅎㅎ

 

 

 

전 물보다는 역시 비빔파가 맞나 봅니다 ㅎㅎ

물을 시켰지만... 비빔이 더 맛있었어용 ㅎㅎㅎ

신랑이 처음부터 겨자랑 식초를 넣고 비벼서...

안넣었을때 간이 어느정도인지 알수가 없었어요 ㅠㅠ

 

간을 잘 맞춘건지는 모르겠지만 ㅋㅋㅋ

제 입에 정말 딱 적당한 새콤달콤함이라서 좋았어요.

백김치랑 먹으니 감칠맛이 더 올라오더라고요.

 

 

 

육즙가득한 수제 부추만두


보통은 녹쌀빈대떡을 많이 드시더라고요~

특히 비빔과 찰떡궁합이라는것 같아요.

근데 저는 만두 귀신이라..빈대떡은 다음기회로~~

(근데 만두맛집 포스팅은 한번도 못했네용;;)

 

 

 

찐만두를 시킬까 하다가~ 오랫만에 군만두로!

얼마전에 김천을 다녀왔는데 그때 찐만두를

원없이 먹었었거든요 ㅎㅎㅎ;;

 

 

 

매콤한 비빔막국수에 기름에 퐁당해서

고소한 군만두랑 같이 먹으니 이 역시 금상첨화!

 

 

 

만두는 부추가 듬뿍 들어간 스타일의 고기 만두에요

아마도 평양 스타일의 만두이지 않나 싶어요.

자꾸 베어 무는에 육즙이 턱밑으로 뚝뚝 떨어져서

턱에 빵꾸난 사람마냥 ㅋㅋㅋㅋ 질질 흘렸어요;;;;

고소하고, 육즙이 가득 한것이 굉장히 맛있는 만두더라고요.

 

요기 만두전골이 계절 메뉴로 있는데 나중에 함

먹으러 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두전골은 3월까지만 해서 현재는 주문이 불가능해요!

 

 

 

맛있게 담백했던 한끼 식사


100% 메밀 막국수를 정말 오랫만에 먹었거든요.

거의 대부분 장원막국수를 다녔었는데..

멀리 있어서 선뜻 가기가 어려웠었는데

가까운 동네에 이런 곳이 있다니 굉장히 반가웠어요.

 

 

 

다만, 저는 물막국수는 동 치미 향이 조금 강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저는 동치미향이 많이 나는 스타일의

육수를 그렇게 선호하지 않는 편이다보니...

다음에 방문 할때는 비빔을 먹지 않을까 싶습니다~

 

집근처에 취향저격의 맛집이 이 있다니

이리 반가울수가 없었습니다~

 

 

※ 본 포스팅은 제 돈으로 사 먹은 후기로 주관이 담긴 글 입니다 ※

※개인 입맛에 따라 맛 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