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귀포] 칼칼하고 맛깔난 갈치조림, 모슬포항 맛집 '덕승식당'

처음 '춘심이네' 에서 통갈치 구이를 먹고

비싸지만 그만큼 맛있다고 느꼈는데

갈치조림은...뼈가 없어서 먹기 편할뿐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았었어요..


이번 제주 여행에서 갈치조림을 꼭 먹자고 

다짐했던 저희 부부!

목포에 이어 현지인 찬스를 또 써봅니다 ㅎㅎ


숙소 사장님께 갈치조림 맛집을 물어봤는데

'덕승식당'을 강추해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관광객은 모르는 현지인 맛집인가보다!

싶었거든요.? 근데 이게 왠걸 ㅋㅋㅋ

이미 방송에 많이 나온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ㅋㅋ









모슬포항 갈치조림 맛집 '덕승식당'

주차 : 가게앞 항구 주차장

개인적인 평가 :  ★ ★ ★ ★  

추천메뉴 : 갈치조림뿐이 못먹었어요 ㅠㅠ

나의 한마디 : 다음에 가면 한치물회를 먹어볼꺼에요.








오래된 노포같은 곳을 좋아하는 저희 부부

본점으로 향했습니다 ㅎㅎㅎ


2호점이 생겼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신식 건물이라 더 쾌적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왠지 본점이 더 맛있을 것 같은건

기분 탓이겠지용?ㅋㅋㅋㅋㅋㅋㅋㅋ






메뉴가 진짜 많아용 ㅎㅎㅎㅎ

메뉴가 많은 곳을 신뢰(?) 하지 않는 편인데

요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ㅎㅎㅎㅎ





왜냐!!!!? 요것 때문이죵 ㅋㅋㅋㅋㅋㅋㅋㅋ

덕승식당은 덕승호라는 배가 있나봅니다 ㅎㅎ

재료를 직접 공수 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요런것 만큼 신뢰 할 만한게 어딨을까요~?


한치물회도 먹어보고 싶었는데..

저희는 인원이 2명 뿐이라....ㅠㅠㅠㅠㅠㅠㅠ

갈치조림(2인분필수 주문)밖에 못먹었어요..


둘이 여행 다니는게 가장 편하면서도

이럴때는 종류별로 먹어 볼 수가 없어서

좀 아쉬운 것 같아용 ㅋㅋㅋㅋ





오랜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냄비받침과 정거운 붉은색 주걱 ㅋㅋㅋㅋ





밑반찬과 갈치조림이 나왔습니다 +_ +





밑반찬은 총 5가지가 나온답니다.

콩자반, 알감자조림, 콩나물무침, 배추김치

그리고 남은 한개가 나물인데........

무슨 나물인지 모르겠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덕승식당을 다녀온 다른 리뷰들 보면

 밑반찬은 계절에 따라 바뀌는것 같아요.





그리고 공기밥과 배추국!

국은 칼칼한 갈치조림과 잘어울리도록

간이 쎄지 않은 맑은 느낌의 국입니다.





밥은 흰쌀밥이에용 ㅎㅎㅎ

신랑이 다이어트 한다고 매번 

현미귀리밥을 먹다가 오랫만에 백미라니..

밥만 먹어도 왠지 달달한 맛이 납니다 ㅎㅎ





2인분에  좀 큼직한 사이즈의 갈치

1마리 ~2마리가 들어가는 것 같더라고요.

양을 보면 1마리라고 하기엔 많은데

제가 까리한 이유가 ㅋㅋㅋ

배받이 부위가 1개뿐이였거든요~


양은 둘이 먹기에 충분했습니다.





갈치 한토막을 앞접시에 담아 봅니다.

앞접시는 보통 식당에 있는 크기의 앞접시

한토막의 크기가 가늠 되시나용?





두깨도 적당히 두툼한 편입니다.

갈치맛을 느끼기에 충분한 두깨입니다.

고소한 갈치에 칼칼한 양념까지~

캬~~~~~~~ >_ < 





그리고 갈치는 요 ㅋㅋ 가운데 갈비!!!!

갈비는 물고 뜯어야 제맛(?) 아니겠어용?ㅋㅋ

뼈두깨를 보시면 사이즈가 더 가늠이 

잘되시지 않을까 싶어용 ㅋㅋㅋ





무만 따로 찍은 사진이 없네요 ㅠㅠㅠ

무가 진짜 맛있었거든요~~~

역시 갈치조림이나 고등어 조림은 무맛이!!!

무 한쪽과 갈치를 흰밥에 올려 한입!!!!


특히 부서진 갈치 살과 양념을 

밥에 넣고 비빈 후 무랑 같이 먹으면

진짜 감칠맛 폭팔이에요 ㅋㅋㅋㅋㅋㅋ





히힛~~~~~~~ 한냄비 뚝딱했습니다 ㅎㅎㅎ





밥도 한공기 뚝딱~!!!!!!


갈치 조림이 간간한편이라 밑반찬은 좀 남았어용 ㅠㅠ

원래 음식 안남기는데 말이죠 ㅠㅠㅠㅠㅠㅠㅠ

다음에 간다면 반찬을 조금만 달라고 해야겠어용.

아참! 갈치조림이 좀 칼칼한 편이에요.

아이들과 함께 드시려면 덜맵게 해달라고

말씀하셔야 될것 같아요 :)


요새 식욕이 땡기는 계절인가 봅니다(?)

왜 자꾸 맛집 리뷰 쓰면서...

입맛을 다시게 되는지 모르겠네요..


쩝쩝...

배고파지는(?) 갈치조림 맛집 덕승식당 리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