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경] 제주도 한경면 맛집 '훈이네 해장국' 내장탕 강추!

해장국을 좋아하는 저희 부부 ㅎㅎㅎ

제주도에 가서도 이놈의 해장국 사랑

버릴 수가 없나 봅니다 ㅎㅎㅎ


이번엔 우진 말고 다른 곳을 뚫어 보자!!! 

라는 마음으로 ㅎㅎㅎ 숙소 근처에 있는

(지난 봄에 간 숙소 바로 옆이기도 했지요)

' 훈이네 해장국 ' 으로 이튿날 아침을 먹었습니다.








제주도 한경면 해장국 맛집 '훈이네 해장국'

주차 : 가게 근처 우체국앞이나 면사무소

운영 시간 : 06:30~ 15:00

개인적인 평가 :  ★ ★ ★ ★ ☆ 

추천메뉴 : 내장탕 

나의 한마디 : 낮에 가면 고 옆에 문어빵빵에서 타코야끼로 간식을









훈이네 해장국을 처음 안건 지난 봄에

신창리 숙소에 묵을때였는데요.

바로 옆에 있었거든요..

근데 그때는 못가보고 이번에 가보네용 ㅋㅋ





일요일 이른 아침 시간이였는데도

손님이 몇분 계셨어요  ㅎㄷㄷㄷ

현지인 분들도 계셨고, 관광객분들도 계셨고..

사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설렁탕' 전문점이에용 ㅋㅋ






하지만 저희는 내장탕 1개, 고사리육개장 1개

요렇게 시켜 봅니다 ㅎㅎㅎ

전날 우진 해장국에서 고사리를 먹었지만...

그래도 가게가 다르니 궁금해서 ㅋㅋㅋ


제주도 대표해장국집인 우진보다는

고사리육개장이 저렴 합니다 ㅎㅎㅎㅎ







물컵과 소금, 고춧가루가 테이블 마다

자리를 잡고(?) 있답니다 ㅎㅎㅎ




주문하고 나온 기본 반찬들 

계란은 내장탕 때문에 나온거에용

다른 메뉴를 시키면 안나올것 같아용

아마, 해장국은 나올것 같기도 해요.




신랑이 좋아하는 오징어 젓갈과

제가 좋아하는 청양 고추..

요기도 해장국집 답게 고추가 매워용 ㅋㅋ





그리고 굉장히 특이했던 어묵볶음

개취이긴 한데 떡볶이 맛이 나용 +_ + ㅋ

제 스타일이지라지용 ㅋㅋㅋ

두접시를 먹었던 어묵몪음 ㅋㅋㅋ





그리고 깔끔하고 개운했던 깍두기

요건 3번 리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흠.. 그냥 저냥 평범했던 배추김치





다진마늘하고 다진고추는 고사리육개장에도

나오는지는 알 수 없지만 

말씀하시면 주시지 않을까용?ㅋㅋㅋ




밥은 흑미가 약간 섞인 쌀밥입니다 ㅎㅎ

우진 해장국은 조밥인데 차이가 좀 있어용

해장국 맛집 답게 밥은 윤기가 좔좔 흐릅니다 ㅎㅎ







고사리 육개장 입니다 ㅎㅎㅎ

역시 비쥬얼은 ......참 거시기 해요 ㅋㅋㅋ

더욱이 푸른 색감의 식재료가 없으니

더 우중충충충.......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함께 나온 다진고추와 다진마늘을 올리니

알록달록 사진찍기에 그나마 좀(?) 나아졌어용 ㅋㅋ

왠지 우진해장국 보다 더 입자가 안보여용 ㅋㅋ


아참! 제주식 고사리육개장이 걸죽한 이유 아시나요?

바로 '메밀가루' 를 넣어서 그렇답니다

보통 걸죽한 음식들은 전분가루를 많이 넣는데

메밀가루를 넣어서 그런지 고소하기도하고

신기한 맛을 낸다지용 ㅎㅎㅎ







그리고 진짜 넘나 강추 하고 싶은 내장탕!

설렁탕 전문점 답게 국물이 찐~하고 고소해요.

해장국은 우진해장국의 소고기해장국 보다는

훈이네 해장국을 더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적당히 띄워진 기름과 신선한 내장들!

콩나물까지 들어가서 개운 합니다.

여태까지 먹어본 내장탕 중 Top3 안데 들어요.






어김없이 바닥이 보이게 클리어 했습니다 ㅎㅎ

반찬을 리필을 몇번 해먹었는데

한두개가 남아서 죄송했어요 ㅠㅠㅠ

과욕이 부른 참사입니다...반성합니다 ㅠㅠㅠㅠ


........먹을 만큼만 꼭 시켜야겠습니다.



제주도 한경면 신창리는 풍차해안도로로 

드라이브하러 가기에 너무 이쁜곳입니다.




(요 사진은 올해 3월에 가서 찍은 신창리 해안도로 사진입니다.)


가신김에 식사도 하셔야 한다면

훈이네 해장국에 들려보세요

참고로 저녁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사실 매번 도착 하면 제주도 시내에 있는

우진 해장국으로 직행해서 아침을 먹거든요.

우진 해장국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누르시면 이동 합니다.

고사리 육개장이 명불허전입니다!

요기는 24시이니 휴무일을 빼고 언제든지

가시면 먹을 수 있습니다.



으으.............쓰면서 배고픈건 왜일까요?ㅋㅋㅋ

점심을 빨리 먹고 싶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