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 1주차 - 3개월에 15 kg 이상 감량 도전!!

연휴에 침대위에서 뒹굴 뒹굴 놀고 있는데..

갑자기 신랑왈  "살을 빼야겠어!!!" 라는 선언,

결혼하고 20키로 정도 찌면서 무릎도 건강에도 적신호가 왔어용


쇳뿔도 당긴김에 빼라고 했다고,

말 나온김에 집 근처 헬스장에 가서 PT 30회 등록!!!

지난주 금요일날 인바디체크 및 기타사항들을 체크 하고,

드디어 월요일!!! 본격적인 다이어트에 돌입했습니다.


사실 운동도 중요 하지만,

다이어트는 무엇보다 먹는것이 더 중요 한것 아시죵~?

10여년전에 1달 동안 8키로를 감량한 경험을 살려서

신랑의 식단을 짜고, 음식을 만들어주기로 했음니당 ㅋ







다이어트 할때 사실 칼로리 신경 많이 쓰지 말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저는 이렇게 일기 형식으로 쓰는게 중요 하다고 생각해요.


이렇게 쓰다보면, 생각보다 많이 먹는날도 있고,

생각보다 적게 먹은날도 있고 

스스로 밸런스 조절을 잘 하게 되더라고요.



※ 클릭해서 보면 더 크고 선명 하게 보입니다.


식단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채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골고루 먹는 편입니다.

그리고, 탄수화물은 주로 아침과 점심에 배치 되어 있습니다.

저녁에는 거의 단백질위주의 식단으로 되어 있습니다.


혹시 요 식단표 관련 엑셀 파일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아주세용.


다이어트 일기.xlsx





제가 칼로리 계산하면서 가장 난해 했던 부분이 바로 밥인데용 ㅎㅎㅎ

사실 시판하는 도시락을 사면 칼로리가 다 적혀 있잖아요.

근데, 저는 제가 도시락을 만든거라 칼로리 계산하기가 너무 어려웠어용 ㅋㅋㅋㅋ;



다이어트 할때 왜 현미밥을 먹으라고 하는지 작성하면서 깨달았습니다 ㅎㅎㅎ

다른 곡물에 비해 칼로리가 1/3정도 낮더라고요..

근데 아무래도 현미만 먹으면 입이 꺼끌 거려서

저는 골고루 잡곡을 섞어 주었습니다.




식단에 작성되어 있는 음식들은 대부분

구매 하거나 바로 먹을 수 있는 것들인데,

다이어트 도시락이라고 표기된 부분은 제가 만든거라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다이어트 도시락1 에는 2가지가 들어가용

(다이어트 도시락 2는 나중에 추가로 작성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잡곡밥에 브로컬리랑 당근 다진걸 넣고 볶은 밥.

기름을 거의 쓰지 않고 만들고, 간은 소량의 굴소스를 사용 했습니다.




오븐에 구운 깍둑썬 야채와 닭가슴살

허브소금과 오일을 소량 사용 했어요.

오븐이 없다면 후라이팬에 익혀도 되지만, 

이렇게 되면 오븐 요리보다 오일이 많이 들어가게되서..

칼로리가 더 올라가게됩니다.

가능하면 오븐 조리법을 권장드려요. 


안써봤지만, 왠지 에어프라이기도 좋을것 같아용.




두가지 음식을 약 400~500g 도시락 통에 넣어주세요.

저는 밥을 3/5 를 넣고, 야채와 닭가슴살을 2/5 정도 담아주었습니다.



야채는 양파나 가지를 추가해도 맛있어용.

닭가슴살은  오징어나 새우로 대채해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근데 재료비는 닭가슴살이 젤 싸네용 ㅋㅋㅋ



자세한 레시피는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tjsdud0735/221374679235



3개월을 목표로 하고 있으니,

요 포스팅은 1주일에 1회 정도 올라올듯 합니다 ㅎㅎㅎ

비록 제 몸이 아니라 신랑 몸이지만 ㅋㅋㅋ

1주일 단위로 몇 kg 감량 하는지도 다음주 부터는

추가로 작성해 볼께요 +_ +;; (신랑이 협조해야 할텐데 ㅋㅋㅋ)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