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다시보는 국내드라마 송재정 작가의 "나인"

최근 핫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의 히로인

송재정작가님의 이름을 널리 알린 드라마 "나인"


제가 작가님의 팬이 된 결정적인 드라마이자

어제 다시보기 정주행을 시작해서 오늘 오전

끝내버린 몰입도 쩌는 드라마


나온지도 5년이 훌쩍 지난 드라마이지만

아는 사람들은 안다는 명작 중에 명작이죠.





나인

방송일자 : 2013년 3월 11일~5월 14일

몇부작 : 20부작

방송채널 : tvN

주연 : 이진욱, 조윤희, 전노민

         그리고 내맘대로 이승준 ㅋㅋㅋㅋ








나인은 로맨스를 시작으로 스토리를

풀어나가지만 꽤나 철학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그런 드라마 입니다.


오늘까지 정주행을 끝내고 다시 느낀점인데

인현왕후의 남자, W, 그리고 최근작인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까지...

작가님 특유의 스타일이 있긴 합니다.


그건 나인을 좀 더 설명 드리면서 할께용 ㅎㅎ






드라마의 중심인 주연배우 커플 ㅎㅎㅎ

선우와 민영이





첫화부터 시작하는 찐~한 키스신 ㅋㅋㅋ

진짜 이진욱은 키스신의 달인 같아요 ㅎㅎㅎ;;;


드라마에 키스신이 꽤 나오는 편인데

참...볼때마다 선우는 선수구나! 싶어요 ㅎㅎ





발랄한 성격의 소유자인 민영과

츤데레 성격을 소유한 선우..





그리고 제 맘대로 주연을 만든 

선우 친구 한영훈으로 나온 이승준 ㅎㅎㅎ

보신분들이라면 왜 제가 주연이라고 생각하는지 

아실지도 모르겠어용 ㅎㅎㅎㅎㅎ






그리고 18세의 선우로 나왔던 박형식 

다시 보면서 "아 맞다!!! 박형식이 나왔지!" 싶었어요.

그만큼 이 당시 박형식은 아이돌일 뿐

배우로써는 인지도가 낮았는데... 상속자들에서

좀 빵떴을라나요?ㅎㅎ;;;






나인의 장르는 은 서브 타이틀에서 보다 시피

아홉번의 시간여행을 하는 타임슬립 판타지 드라마 입니다.







9개의 향을 피우면 과거로 돌아가는 컨셉인데

이전작인 인현왕후의 남자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컨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나인은 표절시비로 좀 잡음이 있었는데요.

표절시비가 난 작품은 국내 영화로도 제작된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인데요..


저는 영화는 못봤지만 책은 봤거든요..

근데 보면서도 표절이라고 전혀 못느꼈는데

참 표절이라는 것이 애매모호하긴 해요..


물론 이 소설이 나인이라는 드라마를 쓰게 해준

아이디어를 주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은

들긴 합니다.. ㅎㅎㅎㅎ


좀 얘기가 옆으로 빠졌는데요;;; ㅎㅎㅎ

다시 나인으로 돌아가서..ㅎㅎㅎ






1화 초반만 보면 흔한 로맨틱 드라마

같은 생각이 들지만... 가면 갈 수록...

로맨스 내용은 줄어들고 인간 박선우

삶에 초점이 맞춰집니다.







아버지는 사고로 죽고, 어머님은 그 충격으로

요양병원에 계실만큼 좋지 않고..

그러던 중 형의 죽음까지 접한 선우..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향을 갖게 됩니다.


사실 저라도 무조건 과거로 돌아가고 싶을것 같아요.

돌아가서 잘만 한다면 아버지도 살리고, 

형도 살리고.... 모두가 행복해 질 수 있다고

그렇게 생각이 들었을테니까요...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향은...형때문이였는데요.

히말라야에서 원인모를 이유로 시체로 발견된 형

형이 이 향를 갖기 위해 히말라야에 갔다가

죽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선우

형이 손에 꼭 쥐고 죽은 향과 그리고 남긴 메모..


과거로 돌릴 수 있는 향이 9개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우여곡절 끝에 이를 손에 얻게 됩니다.







선우가 향을 얻은 후 드라마는 1992년과 

20년 후인 2012년 년도가 다른 같은날

일상들이 왔다 갔다 하며 흘러 갑니다.

2개의 향은 팩트체크를 하기 위해 사용을 하고,







세번째 향은 

형이 사랑하는 여자를 살리고 싶었다는 걸

알았고, 이 여자를 살리기 위해 사용 합니다.

그리고, 네번째 향은 엄마에게 미안함을

사죄(?)하기 위해 사용 하죠..







근데, 이때까지만 해도 자신의 행동이

2012년의 선우에게 어떤 파장을 끼칠지

모르고 있었겠지용 ㅎㅎㅎ


사랑하는 여자가 가족이 되는 끔찍함...

그 결과가 기다릴 줄 알았다면..

사용을 했을까요? 






그리고 형이 향을 갖고 싶었던 가장 큰 이유

바로....아버지...

아버지를 살리기 위해 선우는

향3개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아버지는 살리지 못하고..

몰랐어야만 했던, 알고 싶지 않았던

아버지의 사고에 가려진 진실을 알게 됩니다.


진짜 ........선우가 어찌나 짠한지....ㅠㅠㅠㅠ

넘나 불쌍한 선우 ㅠㅠㅠㅠㅠㅠ

그 와중에 왜케 섹시한지........- ㅁ-;;;





 

여기까지가 공홈에도 써있는 나인의 줄거리에용 ㅎㅎ



다시 정주행하면서 송재정 작가님의 특징

몇가지 있다는걸 깨달았는데용 ㅎㅎㅎ


1. 항상 등장하는 남자주인공의 독백

   - 인현왕후의 남자, W, 나인, 알함브라궁전의 추억 에 다 나옴

2. 주인공의 과거 회상신이 많음

   - 개인적으로는 복선이 많아서 그렇다고 느낌

3. 그러다보니 전계가 느리다고 느껴짐

   - 초반 또는 중반에 느러진다고 느낄 수도 있음

4. 여주는 발랄하고 씩씩하고, 남주는 모성애가 생기는 ??

   - 남주가 다 애잔해요 ㅎㅎㅎ;;; 여주는 다 씩씩 발랄 ㅎㅎ


이정도에용 ㅎㅎ;ㅎㅎ;



사실 다른 작품보다 제가 나인을 유독 좋아하는건

색다른 소재와 드라마가 던저주는 메시지 때문인데요..


신은 우리에게 항상 기회를 준다

그 기회를 어떻게 사용할지는 우리가 선택하는 것이고

그 선택에는 우리는 책임을 져야 한다는 사실...


ㅎㅎㅎㅎㅎ 먼가 넘 깊게 들어가나요?ㅎㅎㅎ


나인을 꼭 봐야 하는 이유를 말해야 한다면

저는 섹시하고 애잔한 이진욱 때문???

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ㅎㅎㅎ;;;




애잔한 선우의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나인, 꼭 한번 보시길 추천 드려용.



저는 넷플릭스를 사용중이라 넷플릭스로 정주행 했어용 ㅎㅎ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