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에게도 선풍기가 필요할까?

폭염이 절정이네요.
사람도 더워서 못견딜 정도인데 털이 수북한 강아지나 고양이들은 얼마나 더 더울까요?

강아지 강 강형욱님께 이런 질문이 왔어요.
강아지가 선풍기 앞에 가있기도 하는데 과연 더워서 가는걸까?

직접적인 시원함을 줄 순 없지만 주변공기를 순환되게 하기때문에 강아지에게 선풍기가 좋을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강아지는 선풍기를 물어 뜯을 수 있으니 안전하게 사용해야겠죠.
그럼 강아지가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 쿨매트였군요. 요즘에는 정말 반려동물용으로 대리석을 많이 팔더라구요. 아무래도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그 물컹물컹한 쿨매트 보단 대리석이 좋아보이긴 해요.

그리고 또 다른 방법은 페트병에 물을 얼려서 수건으로 감쏴서 주면 강아지가 정말 좋아한다고 하네요 ㅎㅎ
고양이는 안좋아하던데 ㅎ

그리고 정말 좋은 팁 ㅎㅎ 물에서도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이네요. 물에 가라앉지 않게 하기 위해 와인코르크를 3개정도 넣어주면 물에 둥둥 뜨기 때문에 강아지들이 물에서 잘 가지고 놀 수 있다구 해요.
저는 강아지를 키우지않고 고양이만 키우고 있지만
강아지 키우시는 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