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축구 국가대표 명단 발표

16일 발표된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 20인 명단에는 손흥민(토트넘) 조현우(대구FC) 황의조(감바 오사카)가 

와일드카드로 선발 되었습니다.

예상했던대로 손흥민,조현우가 이름을 올렸네요.

하지만 황의조와 조현우에 대한 찬반 여론이 뜨겁습니다.

월드컵에서의 활약은 인정하지만 여론을 너무 의식한 나머지 조현우를 선발한 것 아니냐는 비판이 있기 때문이죠.

황의조에 대해선 해외에서 뛰고있는 석현준을 제외하고 선발한 것에 대해 의구심을 품고 있습니다.

성남FC 감독 출신인 김학범 감독이 성남시절 제자인 황의조에게 특혜를 주었다는 거죠.

이에 대해 김학범 감독은 

"논란이 되는 선수가 황의조다. 왜 석현준이 아니냐는 말이 있다. 확실하게 말씀을 드리면 저는 학연, 지연과 관계가 없다. 

제가 그렇게 살아왔다. 어떤 지도자가 성적을 내야하는 대회를 앞두고 그런 선발을 하겠는가. 

현재의 컨디션을 봤을 때 황의조가 매우 좋다" 며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뭐 논란이야 어떤 명단이 발표됬어도 마찬가지로 있었을 겁니다.

이제는 감독을 믿고 선수들에게 응원과 성원을 보내는 일만 남았습니다.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다면 아직 병역의무를 마치지 않은 선수에게는 병역면제혜택이 주어집니다.

아무래도 주목받는 선수는 역시 손흥민입니다.

유럽에서 좋은 활약을 하고 있는 가운데 병역혜택까지 주어진다면 많은 팀들에게 지금과는 다른 훨씬 좋은 조건으로 러브콜을 받을 수 있을겁니다.

조현우 역시 유럽리그에 진출하는 첫 골키퍼가 될 수도....

아무쪼록 아시안게임에서 좋은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아시안게임 남자축구대표팀 명단(20명)
GK(2명): 조현우(대구FC), 송범근(전북 현대)
DF(7명): 황현수(FC서울), 정태욱(제주 유나이티드), 김민재(전북 현대), 김진야(인천 유나이티드), 조유민(수원FC), 김문환(부산 아이파크), 이시영(성남FC)
MF(6명): 이승모(광주FC), 장윤호(전북 현대), 김건웅(울산 현대), 황인범(아산 무궁화), 김정민(FC리페링), 이진현(포항 스틸러스)
FW(5명): 황의조(감바 오사카), 손흥민(토트넘), 나상호(광주FC), 황희찬, 레드불 잘츠부르크),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아시안게임 여자축구대표팀 명단(20명)
GK(2명): 윤영글(한국수력원자력), 정보람(화천KSPO)
DF(7명): 장슬기(인천현대제철), 신담영(수원도시공사), 심서연(인천현대제철), 홍혜지(창녕WFC), 임선주(인천현대제철), 최예슬(고베아이낙), 김혜리(인천현대제철)
MF(5명): 이민아(고베아이낙), 조소현(아발드네스), 지소연(첼시레이디스), 이소담(인천현대제철), 장창(고려대)
FW(6명): 전가을(화천KSPO), 이금민(한국수력원자력), 한채린(인천현대제철), 최유리(구미스포츠토토), 손화연(창녕WFC), 이현영(수원도시공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