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네시스 GV70 살펴보기

제네시스 GV70 출시일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현대자동차는 12월 중 GV70을 정식출고 한다고 했었는데요. 아직 몇일에 출시일지 확실히 결정된 건 아닙니다. 아무래도 GV80에서 여러가지 결함으로 논란이 되고 있기때문에 GV70 출시일을 결정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GV70은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GV80에 이어 두번쨰로 출시되는 SUV차량으로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 중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도심형 럭셔리 중형 SUV 모델입니다. 벤츠 GLC, BMW X5, 아우디 Q5 등이 GV70과 경쟁할 모델들입니다.

GV70 전면부는 크레스트 그릴이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해 공격적인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또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했습니다.. 범퍼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강인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옆면은 쿼드램프 상단에서 시작돼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으로 우아한 감성을 연출하는 동시에 쿠페와 같이 날렵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아래로 흐르는 C필러(차체와 지붕을 잇는 기둥 모양의 구조)의 크롬라인으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후면부는 두 줄의 얇은 쿼드램프를 적용했고 지-매트릭스(G-Matrix) 패턴을 적용한 범퍼와 독특한 세로형 배기구 등으로 역동성을 강조했습니다.

실내 디자인은 비행기 날개의 유선형(에어로다이나믹) 조형에서 영감을 받아 타원형 요소로 풍부한 볼륨감을 살렸고, 슬림한 형태의 송풍구와 이를 가로지르는 얇은 크롬 라인이 양측 문까지 이어져 탑승객을 감싸는 느낌의 넓고 깔끔한 공간감을 구현했습니다.

스포티한 감성을 한층 강화한 GV70 스포츠 모델은 역동성을 더욱 강조한 전용 프론트 범퍼와 지-매트릭스 패턴의 전용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GV70 스포츠 모델

GV70은 G70과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즉, 후륜구동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4WD를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파워트레인은 G80과 같은 세타3 2.5T 가솔린, V6 람다3 3.5T 가솔린, R2 2.2L 디젤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전장은 대략 4,700mm으로 현행 싼타페 TM보다 8~9cm 가량 짧은 수준이며 전폭은 대략 1,910mm 정도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후륜구동 기반이라 GV70의 실내 공간은 투싼과 비슷하거나 작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GV70 예상가격은 4500만원부터 시작하여 고성능 스포츠 트림의 경우 7천만원도 훌쩍 넘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