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메세지 삭제기능 적용

잘못보낸 카카오톡 메세지 때문에 본의아니게 민망한 적이 있었던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 카카오톡에 메세지 삭제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카카오에 따르면 오늘 오전 10시부터 삭제기능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따로 업데이트 할 필요는 없고 카카오톡 8.0번전을 사용중이라면 사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삭제방법은 삭제하고픈 메세지를 길게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팝업이 뜨고 삭제를 선택합니다.

그럼 기존에 없었던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그걸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이 다시한번 안내팝업이 뜨고 삭제를 눌러주면
메세지가 삭제되게 됩니다.
하지만 상대방 카톡 버전이 낮은 버전이라면 삭제가 안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또한 삭제한 메세지는 삭제된 메세지입니다 라고 상대방한테 보여지는 모양입니다 ㅎㅎㅎㅎ

삭제기능은 신중하게 이용하자구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