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초간단 gif 만들기


안녕하세요. 한량남편입니다.😀
저는 지금 갤럭시s9+ 를 사용중인데요.
갤럭시s9+의 기본카메라 앱으로 gif만들기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보통은 스노우 앱이나 gif 메이커 앱들을 설치해서
동영상을 찍고 그걸 gif로 변환하죠.
하지만 갤럭시로는 아주 간단하게 촬영버튼만  누름으로써 gif 제작이 가능합니다.
앱 설치가 필요가 없죠!!!

제가 갤럭시s9 시리즈를 사용중이기 때문에 이전 모델들에서는 되는지 확인을 못해봤네요. s7부터는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제가 s6는 사용했었거든요.(몰랐을수도...)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너무 간단해서..시작하자마자 끝날것 같긴 합니다..😅

먼저 갤럭시의 기본 카메라 어플을 실행해줍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겠죠?
고양이 한마리가 서큘레이터를 방패삼아 누워있네요.

카메라 모드를 자동으로 바꾸고 설정아이콘을 터치해서 설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아래쪽으로 내려가다 보면 카메라 버튼 길게 누르기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그걸 터치해보면 아래사진처럼
사진촬영,고속연사촬영,gif 만들기 라고 3가지가 있는데 거기서 gif 만들기 를 선택해 줍니다.

자 설정은 끝입니다.
다시 카메라 화면으로 돌아와서 촬영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기만 하면 gif가 자동으로 만들어 집니다.

이 사진은 20컷정도로 만든 gif 입니다.
간단하죠?? 너무 쉬워서 이건 뭐 ㅋㅋㅋ설명할 것도 없네요....🤐
아 참!! 촬영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촬영소리도 연속으로 나니...조용한 곳에선 조심하세요 ㅋㅋ

이상 초간단 gif 만들기 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