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랜드로버는 8년만에 완전변경을 거친 2세대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7월초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지난 5월부터 사전계약을 받았던 이보크는 7월부터 본격적으로 인도될 예정입니다. 이보크는 기존 브랜드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미래지향적인 외관 디자인을 완성시켰습니다. 또한 브랜드 최초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추가했으며 최첨단 편의 및 안전사양도 대거 장착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3가지가 제공되는데 인제니움 디젤과 가솔린 엔진에 더해 브랜드 최초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MHEV)입니다. MHEV의 경우 감속 중 발생하는 에너지를 저장해 엔진 구동을 보조하는데 활용, 효율을 약 5%가량 높여줍니다. 4기통 2.0ℓ 디젤 엔진은 최고 150마력과 180마력 두 가지를 제공하며 4기통 2.0ℓ 가솔린의 경우 최고 249마력, 최대 37.2㎏·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2세대 이보크는 레인지로버의 특징인 쿠페형 디자인을 그대로 담아냈습니다. 20인치 5스필릿-스포크 'Style 5079' 알로이 휠이 기본으로 장착되었으며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와 시그니처 주간주행등에는 어댑티브 빔이 적용되었습니다. 어댑티브 빔은 하이 빔 섹션의 개수를 극대화하여 최적의 시야를 확보함과 동시에 전방에서 다가오는 차량 전면에 그림자를 드리워 눈부심을 방지합니다.

이보크는 극한의 주행 조건에서도 거침없이 나아갈수 있는 동급 최고 수준인 30.6도의 이탈각에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 ClearSight 그라운드 뷰 및 스포츠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이 결합되어 오프로드 성능이 더욱 강ㅅ되었습니다.

안전사양으로는 엔진토크를 줄이고 적절한 휠에 제동력을 가하여 언더스티어 또는 오버스티어에 대응함으로써 차량의 진행방향을 보정해주는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전자식 제동력 분배장치, 비상 브레이크 어시스트, 고속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 등이 대거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파크어시스트 , 360도 주차센서,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후방 교통 감지 기능도 적용되었습니다. 차선 유지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어시스트는 전 트림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편의사양으로는 키 리모컨과 스마트폰 연동을 통해 운전자를 인식하는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습관과 경로를 기준으로 운전자의 선호도를 학습하고 자동화 합니다. 앞좌석에는 히팅 및 쿨링 시트를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사운드 시스템은 메리디안 12스피커를 적용하여 보다 생생한 음질은 선사합니다. Nanoe 기술이 적용된 실내 공기 이오나이저는 내부의 공기를 깨끗하게 해주며 알레르기 유발 항원, 바이러스, 부유성 박테리아 및 악취를 제거하여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차량 디스플레이는 고해상도 듀얼 10인치 터치스크린을 적용하여 상단에서는 네비게이션을 하단 스크린에서는 공조장치 및 미디어 설정을 동시에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트는 네비게이션 및 전화, 미디어를 비롯한 다양한 주행정보, 엔터테인먼트 및 능동형 안전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이보크의 국내 판매 가격은 D150 S 6,800만원, D180 SE 7,680만원, D180 R-다이내믹 SE 8,230만원, P250 SE 7,390만원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