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90 출시, 디자인, 가격 정보

현대자동차 제네시스는 플래그쉽 세단 G90을 출시했습니다.

EQ900에서 차명을 G90으로 바꾼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페이스리프트라고 하지만 풀체인지급으로 외장 디자인이 변경 되었습니다.

또한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디테일 지-매트릭스(G-Matrix)를 비롯해 내장 소재 고급화 향상 된 디테일의 내장 디자인,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지능형 차량관리 서비스 등 최첨단 커넥티비티가 새롭게 적용 되었습니다.

여기에 더해 최첨단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진 가이드 램프 등 첨단 주행 편의 및 안전, 

공기 청정 모드, 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도 적용되었습니다.



전면부 디자인부터 파격적으로 변화했습니다.

크레스트 그릴은 오각형 모양에 격자 형태로 바뀌었고

크기도 엄청 커졌습니다.

헤드라이트는  4개의 풀 LED 램프로 이뤄진 쿼드램프를 장착했습니다.

주간주행등(DRL)은 헤드램프의 중앙을 가로질러 앞펜더까지 이어지는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의 선으로 차 전체를 감싸는 독창적인 시그니쳐가 반영된 쿼드램프와 

고유의 디자인 디테일인 지-매트릭스(G-Matrix)를 반영한 가문의 문장 형태의 

크레스트 그릴로 중후하고 역동적인 인상을 전달합니다.

지-매트릭스(G-Matrix)는 다이아몬드를 빛에 비추었을 때 보이는 아름다운 난반사에서 영감을 받은 제네시스의 고유 패턴입니다.


측면부는 넓은 접시와 같은 디쉬 형태에 지-매트릭스 패턴이 적용돼 정교하면서 기하학적인 19인치 휠과

중앙으로부터 여러 바큇살이 퍼지는 멀티스포크 형상의 18인치 휠이 장착됩니다.

사이드 리피터는 하나의 선이 전체를 감싸는 느낌의 우아한 캐릭터 라인과 풍부한 볼륨감의 안정된 자세 속에

디자인 디테일의 통일감을 높여 고급스러움을 전달합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독창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는 후면부는 상하로 분리되어 있으며

전면 쿼드램프와 동일한 지-매트릭스 패턴을 담은 리어램프와

고급스러운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을 배치하여 절제된 특별함을 완성합니다.


내장 디자인은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면서 외장과 동일한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했고

소재를 고급화해 플래그십 세단의 품격을 극대화 했습니다.

비스포크의 장인정신을 담은 고급스러운 디자인 요소로 리얼스티치 및 파이핑을 적용한 프라임 나파가죽 감싸기는

천연의 결을 살린 최적의 질감을 구현하였습니다.

센페시아에는 12.3인치 파노라믹 풀터치 디스플레이에

제네시스 전용 Copper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최초로 적용하여 고급감을 향상시켰으며,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Update) 기능을 적용하여 운행 중에도 내비게이션을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생 중인 음악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운드하운드’ 기능 및 

음성 인식 향상을 위해 서버 음성인식 방식인 kakao i 적용 등 최첨단 IT 사양을 탑재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외부 공기유입을 차단하고 내기 순환모드로 전환, 차량 내부의 공기를 마이크로 에어 필터를 통해 반복 순환 시키면서

미세 먼지를 걸러 실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개선하는 공기청정 모드도 장착되었습니다.


가공 처리를 최소화한 Full Grain급 프라임 나파가죽으로 고유의 자연스러운 감촉을 유지하고 

지-매트릭스(G-Matrix) 패턴을 적용한 퀼팅 디자인을 적용하여 고급감을 전달합니다.

뒷좌석에서도 편안하게 DMB, 영화 등의 미디어

시청과 내비게이션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습니다.


 효율적인 레이아웃을 통해 여유 있는 가속성능을 발휘하는 람다 3.3 V6 트윈 터보 엔진을 포함한 

3개의 후륜 구동 전용 엔진 라인업은 어떠한 조건에서도 최적화된 반응을 통해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HTRAC(에이치트랙)은 차량 속도 및 노면 상태를 감지하여 좌우 바퀴의 제동력과

전륜, 후륜의 동력을 가변 제어하여 미끄러운 도로와 코너링 운전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이 가능한 4륜 구동 시스템입니다.

운전자 선택에 따라 후륜 구동에서 4륜 구동의 변화 특성을 차별화한

3가지 모드로 구동력 배분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안전사양으로는 차량 외부에 장착된 4대의 카메라가 기존보다 넓은 영역의 모니터링 영상을 제공하여 

전/후방 장애물 근접 경고 표시, 후진 시 예상궤적 표시와 주행 중 후방 뷰 기능을 제공하는 서라운드 뷰 모니터와

차량 후진 시 차량 후방 노면에 가이드 조명을 투사하여 후진 의도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주변 차량뿐만 아니라 보행자에 대한 사고 위험을 최소하는 후진 가이드 램프를 적용하엿습니다.

그 외에 전방충돌방지 보조,후방 교차 충돌 경고/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안전 하차 보조 ,

10 에어백 시스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후측방 충돌방지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도 대거 적용되었습니다.


'G90' 판매가격은 3.8 가솔린 트림의 경우 △럭셔리 7706만원 △프리미엄 럭셔리 9179만원 △프레스티지 1억995만원이며, 

3.3 터보 가솔린 트림은 △럭셔리 8099만원 △프리미엄 럭셔리 9571만원 △프레스티지 1억1388만원 입니다.

최상위 트림인 5.0 가솔린 모델은 1억1878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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