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썸네일 만드는방법

블로그 썸네일은 네이버나 다음에 노출되었을때 클릭율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포스팅을 할 때 썸네일을 만들고 포스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간단하게 썸네일을 만드는 방법이 없을까?

저는 스마트폰으로 포스팅을 할 때 "글씨팡팡" 어플을 이용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글씨 팡팡으로 만든 썸네일입니다 

나름 세련되고 좋아보입니다. 뭔가 이목을 끌기도 좋은거 같구요 ㅎ

그럼 이제 어떻게 사용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글씨팡팡을 검색하여 다운받습니다.

아래와 같이 두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글씨팡팡미니의 경우 GIF,영상에 글쓰기 등의 기능을 빼고 용량을 줄인 버전입니다.

저는 썸네일 제작 용도로만 쓸것이기 때문에 미니를 다운받았습니다.

다운로드 하여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어플을 실행합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메세지 만들기를 클릭 하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제목을 적어줍니다. 저는 썸네일만들기 라고 적었어요.

작업기록남기기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내가 작업한 결과물이 하단에 나오게 됩니다.

화면에 보시면 새작업 옆에 두개의 작업결과물이 저장되어 있죠?

제목을 적었으면 시작을 눌러줍니다.


자 이런 화면이 나올겁니다. 화면 상단에 보면 여기에 글씨를 입력해주세요. 라고 되어있네요,

네 저기에 한번 글씨를 입력해 봅시다.

글자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내가 입력한 글자가 중간부분에 나오게 됩니다.

그럼 이제 모양을 꾸며줘야겠죠?

하단에 보면 원터치 글씨체 글씨 크기 등 모양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들이 있습니다.

원터치는 내가 따로 모양을 정하지 않더라도 이미 만들어져 있는 모양대로 한번에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글씨팡팡 이라는 글자들이 여러가지 모양으로 나열된 것들이 있네요.

거기서 원하는 모양을 클릭하게 되면 자동으로 만들어줍니다.

바로 아래처럼요.

이  포스팅 썸네일에 사용했던 원터치 모양입니다. 아주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여러가지 모양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원하는 모양을 선택했다면 저장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잠깐

저장을 누르게 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해상도를 선택하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적당한 해상도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480P정도 해주면 적당한 크기의 썸네일을 만들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또하나 배경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비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은 아무래도 정사각형이 좋으니 1:1로 선택해주면 되겠습니다.

어떤가요? 참 쉽죠? ㅎㅎ

사진에 글쓰는 것도 있으니 배경을 내가 원하는 사진으로 하고 싶으신 분은 사진에 글쓰기 메뉴를 선택하고

만드시면 됩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만들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